유학 연수 상담수속은

  • MBA경영자과정

형태별MBA

HOME > B-School Admissions > 형태별MBA

 

2년 정규(주간)과정(Full-time) MBA

2년 과정으로 여느 석사 과정과 같은 수업형태를 취함.

집중과정 MBA

방학 등의 Term Break없이 1년 혹은 1년 반 만에 MBA학위 취득 과정

야간과정 (Part-time) MBA

주중 야간에 그리고 주말에 이루어 지는 과정 - 직장인 선호 과정 / 학위 취득 기간은 상대적으로 길어 질 수 있음

최고경영자과정
(Executive MBA = EMBA)

기업체 중간관리자 혹은 경영자들을 위한 MBA 프로그램으로 중소기업, 대기업, 영리 및 비영리단체, 정부 기관 등 다양한 산업분야 출신자 등록이 많음. EMBA 학생들은 평균 10년 이상의 고위직 직장경력을 소유하고 있는 점이 일반 MBA과 다른 점입니다. 점점 증가 하고 있는 EMBA의 수요에 대응하여 최고경영자교육과정을 발전 시키기 위해 The Executive MBA Council이 1981년도에 설립 되었다.

원격교육(Distance Learning) MBA

본 프로그램은 원격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형태로 수업이 진행 됩니다. 즉, 우편, 이메일, 단방향 방송용 비디오, 라이브 화상 컨퍼런스, 비디오 컨퍼런스 등이 있고 오프라인 및 온라인 강의도 있습니다. 최근 많은 대학에서 본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Blended Learning MBA
프로그

원격 프로그램과 일대일 수업이 병행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전통적인 Part-time 프로그램에 참석 할 수 없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진행 됩니다.

복수과정 (Dual) MBA

본 과정은 MBA 프로그램에 다른 과정 (MS, MA 혹은 JD 등)을 혼합시킨 프로그램입니다. 주요 목적은 두 과정을 하는 학생에게 학비 절감, 교육 시간 단축, 및 그들이 필요로 하는 과정을 맞춤 식으로 디자인 할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일부 학교의 경우 경영학 학사와 석사과정을 4년 혹은 5년에 취득 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도 도입 하고 있습니다.

Mini-MBA

주로 영리 및 비영리 기관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램으로 연수 목적으로 경영학 기초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 합니다. 본 MBA 프로그램은 학점을 제공 하지 않고 총 학습 시간이 100시간 미만으로 구성 됩니다.